조회수 : 201
서울세종고 동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는 데 우선 지면을 통하여 인사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서울세종고 총동문회 홈페이지는 ‘나눔과 참여의 통로’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공간은 동문 모두에게 궁금했던 친구와 선후배들의 근황을 서로 나누는 소통의 공간이며, 총동문회 발전에 함께 참여하는
통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서울세종은 1945년 설립자 주영하 박사님과 최옥자 목사님에 의해 학교법인 서울여자학원 설립으로 시작됩니다.
1958년 12월 수도여자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설립인가를 받아, 1962년 첫 신입생 180명이 중구 충무로 교사(校舍)로 입학하게 됩니다.
1966년 군자동으로 이전, 1971년 남녀공학으로 전환, 그리고 1979년 ‘서울세종고등학교’로 교명을 개칭하게 됩니다.
또한 1989년에는 강남구 수서동으로 이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서울세종고 동문여러분!
서울세종은 올해로 53회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학교 반열에 올랐습니다.
동문의 수가 21,264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입시에서 서울대를 포함한 최상위권 대학에 대거 입학하는 등 학교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뛰어난 결과는 저희들만의 노력의 결실이 아니라 동문님들의 모교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기반한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동문여러분!
서울세종인은 ‘PRIDE 50, JUMP UP 100 서울세종고’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나온 50년의 자부심으로 100년을 향한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우리 모두는 지나온 서울세종의 역사를 존중하며 더 나은 ‘서울세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동문님들의 나눔과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질 때,
이 공간은 더 나은 서울 세종고의 역사에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함기영, 김주미 총동창회장님, 그리고 유성 사무총장님을 비롯한 동문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동문님들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세종고등학교장 조 항 로